폭풍 영입 보여준 첼시 , 램파드 우승 못할 시 경질 가능성 높다











폭풍 영입 보여준 첼시 , 램파드 우승 못할 시 경질 가능성 높다



램파드


ⓒ  게티이미지

아직 이적시장이 끝나지 않았지만 제일 성공적인 이적시장을 보낸 구단은 첼시라고 말할 수 있었다.

계속해서 전해지는 오피셜에 첼시 팬들은 물론 축구 팬들까지 주목을 받고 있었다.

첼시는 티모 베르너 , 하킴 지예흐 , 티아고 실바 , 벤 칠웰 , 카이 하베르츠를 영입하였고 첼시가 사용한 금액은 약 3653억이었다.

마지막으로 골키퍼 영입을 완료한 후 이적시장을 마칠 것 같았지만 몇몇 언론 매체들은 그만큼 램파드 감독의 어깨가 무거워지며 그의 입지는 다음 시즌 결정 될 것이라고 말하였다.

특히 과거 첼시 선수였던 크레이그 벌리는 “램파드 감독이 기대에 부응하지 못할 경우 경질 될 것이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램파드는 기대에 부응해야하며 첼시의 구단주인 로만 아브라모비치는 감성적인 사람이 아니다”라고 말하며 램파드에게 조언을 하였다.

“지난 시즌 그가 보여준 모습으로 희망을 봤다”라고 이야기하였지만 그도 램파드 감독의 미래에 많은 관심과 걱정을 보여주고 있었다.







한 때 영입 금지 징계를 받았던 첼시는 징계가 풀리며 폭풍 영입을 보여주었고 에당 아자르를 판매한 금액으로 스타급 선수들을 대거 영입할 수 있었다.

그만큼 프랭크 램파드 감독을 믿으며 구단은 과감한 투자를 보여주었지만 램파드 감독이 이에 마땅한 기록을 보여주지 못할 시 그의 경질은 당연하다고 생각되었다.

전해지는 오피셜 만으로도 첼시의 우승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생각되었지만 스타급 선수를 영입한다고 우승이 보장될 순 없었다.

우선 새로운 선수들의 적응 문제가 제일 먼저 주목을 받았다 , 티모 베르너 , 카이 하베르츠 , 하킴 지예흐는 EPL 진출에 성공하며 쳣 정식 경기만을 기다려야했다.

하지만 리그의 스타일은 물론 잉글랜드라는 나라에서 적응이 수월해야했으며 아무리 스타급 선수라도 그들이 적응하지 못한다면 전 소속팀에서 보여준 활약을 보여주지 못하는 케이스도 상당히 많았다.

첼시는 이러한 점을 감안하며 이들을 최대한 도와야했고 램파드 감독은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 까지 그렇게 많은 시간이 남지 않아 선수들의 결속력을 더욱 더 높여야만했다.

램파드 감독의 어깨는 더더욱 무거워진 가운데 램파드 감독이 조금이라도 좋은 경기 결과를 가져오지 못한다면 금방 경질설이 대두될 것이라 예상되었으며 선수는 물론 감독들이 다음 시즌 어떠한 모습을 보여줄 지 지켜봐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