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 선정 “축구황제 호나우두가 뽑은 베스트 일레븐”







매체 선정 “축구황제 호나우두가 뽑은 베스트 일레븐”

축구를 알던 모르던 한번 쯤은 들어본 그 이름 “호나우두”

브라질 출신인 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 펠레에 이은 최고의 스트라이커로 평가받았다.

아직까지도 그를 뛰어넘은 선수는 존재하지 않았으며 우리는 모두 그를 보고 “축구황제”라고 부르고 있었다.

이러한 호나우두에게 한 매체는 “호나우두가 선정한 베스트 일레븐” 이라는 주제로 축구 팬들에게 찾아왔다.

호나우두가 언급한 만큼 그만한 실력을 가진 선수들이었으며 같이 활동해본 적이 있는 선수도 존재했지만 그렇지 않은 선수들도 있었다.


호나우두 베스트 일레븐









GK – 지안루이지 부폰



DF – 호베르투 카를로스 , 파비오 칸나바로 , 파울로 말디니 , 카푸



MF – 리오넬 메시 , 안드레아 피를로 , 지네딘 지단 , 디에고 마라도나



FW – 호나우두 , 펠레

호나우두의 베스트 일레븐의 최전방 공격수는 자신이 포함되어 있었으며 그의 파트너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인 전설 펠레가 자리잡았다.

호나우두는 양측면에 아르헨티나의 전설 디에고 마라도나와 리오넬 메시를 세웠으며 중앙에는 레알마드리드 , AC밀란에서 함께 활동한 지네딘 지단 , 안드레아 피를로를 배치했다.

수비수로는 레알마드리드에서 활동한 호베르투 카를로스와 파비오 칸나바로가 선정되었으며 AC밀란에서 활동했던 카푸 , 파울로 말디니를 선정했다.

마지막 골키퍼로는 유벤투스의 살아있는 전설 지안루이지 부폰을 선정하며 호나우두의 베스트 일레븐이 완성되었다.

현재 호나우두는 스페인 라리가 레알 바야돌리드의 구단주로 활동하고 있었으며 호나우두가 언급한 위의 선수들은 그 누구도 반박할 수 없는 레전드들이었으며 다시 한 번 대단한 선수였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