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나폴리전에서 승리한 AC밀란 , 당당히 리그 1위로 안착하며 순위를 지키기 위해 엠폴리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게 된다.
2위인 인터밀란과 승점 5점차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AC밀란과 엠폴리전의 경기 내용은 아래와 같았다.

AC밀란의 포메이션은 4-2-3-1로 지난 경기 레드 카드를 받은 테오 에르난데스 대신 플로렌치가 출전한다.
GK – 마이크 메냥
DF – 알레산드로 플로렌치 , 피에르 칼루루 , 피카요 토모리 , 다비데 칼라브리아
MF – 산드로 토날리 , 이스마엘 베나세르
MF – 하파엘 레앙 , 프랭크 케시에 , 주니오르 메시아스
FW – 올리비에 지루
엠폴리의 포메이션은 4-3-2-1로 선발 라인업은 아래와 같았다.
GK – 굴리엘모 비카리오
DF – 리카르도 피아모치 , 시모네 로마놀리 , 세바스티아노 루페르토 , 리버라토 카카치
MF – 시폰 주르코프스키 , 크리스티안 아슬라니 , 필리포 반디넬리
MF – 리암 헨더슨 , 네딤 바이라미
FW – 안드레아 피나몬티

경기가 시작되고 9분 왼쪽에서 레앙부터 시작한 공격 전개 , 이어 케시에가 플로렌치에게 패스 후 플로렌치가 감아차기를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선방해내고 19분 올리비에 지루의 프리킥 슈팅이 수비벽에 막히고 흘러나온 공을 칼루루가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한다.
28분 왼쪽에서 플로렌치의 높은 크로스 , 이어 지루가 바이시클 킥을 시도하지만 수비수에게 막히고 36분 레앙의 힐패스 이어 플로렌치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8분 피나몬티가 중거리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43분 오른쪽에서 칼라브리아의 크로스 , 이어 지루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45분 AC밀란의 프리킥 크로스 , 이어 지루가 헤딩을 시도하지만 골키퍼가 선방해내고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된다.
후반전이 시작되고 49분 엠폴리의 크로스를 메냥이 선방해낸다 , 71분 밀란의 코너킥 크로스 이어 지루가 바이시클 킥을 시도하지만 공을 맞추지 못한다.
80분 지루와 루페르토가 경합 후 지루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가고 루페르토는 지루가 밀었다며 거친 항의를 하며 주심을 밀어낸다.
결국 경기는 1-0으로 끝나며 밀란은 1위 자리를 지키게 된다.
-여전히 치열한 1위 싸움-
밀란은 63점의 승점을 기록하였지만 2위인 인터밀란은 AC밀란보다 2경기를 덜 치룬 상태에서 58점의 승점을 기록하고 있었다.
만약 인터밀란은 2경기에서 모두 승리 할 경우 AC밀란의 승점을 단 숨에 넘을 수 있는 가운데 3위인 나폴리는 AC밀란과 1경기를 덜 치뤘으며 1위인 밀란과 승점 3차로 쫒아갈 수 있었다.
지금까지 밀란의 승점과 순위는 조금 우세해 보일 수 있으나 방심할 수 없었으며 AC밀란은 1위를 지키기 위해서 계속해서 승리만을 해야 1위 싸움을 굳힐 수 있었다.
-경기 통계-
이 경기에서 AC밀란은 15번의 슈팅 중 5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엠폴리는 5번의 슈팅 중 2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했다.
패스 , 점유율에서도 AC밀란이 우세했지만 경기를 지배한 것 치고 1-0이라는 스코어가 아쉬울 수 있었다.
이 경기에서 유일한 득점을 성공한 칼루루가 평점 8.9점을 기록하였으며 밀란의 선수들은 준수한 모습을 보여준 가운데 반면 엠폴리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