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북한 한광성 , 세리에A 명문 유벤투스 입단
북한 출신의 세리에리거 한광성 , 그가 칼리아리를 떠나 유벤투스로 합류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유벤투스의 유스 공식 채널에는 “한광성이 유벤투스의 선수가 되었다” 라고 발표하며 그를 환영하는 사진을 게재하였다.
유벤투스는 한광성의 영입에 약 66억원을 사용한 것으로 예상되었으며 오랫동안 말이 많았던 한광성의 유벤투스 이적설은 이번 오피셜로 끝이나고 말았다.
인민 호날두라는 별명을 가진 한광성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활동하는 유벤투스로 합류하게 되었으며 그는 23세 이하 팀과 1군 팀을 오고가며 훈련하는 방식으로 얼굴을 비출 것이라고 전해졌다.
애초 한광성을 원하는 구단은 유벤투스를 포함해 토트넘 등 여러 구단이 존재했지만 그의 국적을 두고 영입을 꺼려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무엇보다 북한 출신이라는 이유로 여러가지 제약이 존재하였으며 축구 구단들은 이 복잡한 관계에 엮이는 것을 꺼려했지만 유벤투스는 그의 실력을 믿고 영입한 것으로 보였다.
한국 팬들은 북한 선수가 세리에A의 TOP 구단인 유벤투스로 이적한 것에 대해 상당히 놀라워했으며 얼마 전까지 세리에리거였던 이승우와 비교를 하며 그의 잠재력을 극찬하고 있었다.
과거 인민 루니로 한국 팬들에게 다가왔던 정대세랑도 비교를 하였으며 그가 북한 축구의 새로운 기록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것은 확실했다.
그가 유벤투스 훈련장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 1군 데뷔하는 모습을 기대하며 과연 호날두가 한 경기장에서 뛸 수 있는 선수로 자리잡을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