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이청용 보훔 떠나 K리그 복귀 , 울산 현대와 계약 완료













[오피셜] 이청용 보훔 떠나 K리그 복귀 , 울산 현대와 계약 완료


이청용 울산

볼튼 , 크리스탈 팰리스 ,VFL보훔에서 활동했던 이청용 , 2009년 K리그로 떠나 유럽으로 진출한 그는 11년만에 K리그로 복귀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울산 현대는 이청용의 영입을 공식적으로 발표하였으며 구단의 최고 대우로 계약을 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었다.

이청용은 울산으로 합류한 소감에 대해 “우승이라는 확실한 목표를 갖고 울산에 와서 기쁘다 , 축구선수로 성장하는데 FC서울과 팬들에게 감사하다” 라고 말하며 과거 구단에게 예의를 표현했다.

울산은 1년 반 전부터 이청용의 영입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결국 그를 영입하는데 성공했다.

이 소식을 접한 한국 축구 팬들은 11년만에 K리그로 돌아온 그의 소식에 매우 놀랐으며 그의 복귀를 매우 반겼다.

최근 기성용의 K리그 복귀가 무산되며 유럽으로 진출한 한국 선수들의 K리그 복귀가 매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었지만 과거 기성용과 FC서울에서 활동한 이청용은 타 구단의 이적이 허락된 듯 했다.







하지만 이청용이 K리그 타 구단으로 이적 시 위약금이 발생되며 이 위약금에 대해 서로 합의가 끝난 것으로 전해지고 있었다.

현재 이청용의 계약기간은 3년 정도 전해지고 있었으며 블루드래곤의 K리그 복귀 소식에 많은 팬들이 그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었다.

팬들은 이청용에 복귀에 대해 기성용이 돌아오는 복귀하는 모습을 다시 한 번 상상했으며 그가 울산에 많은 도움이 될 거시아록 이야기하고 있었다.

K리그의 블루 드래곤의 이름이 다시 한 번 전해질 기회가 생긴 만큼 그의 활약을 기대해보며 새로운 출발에 응원의 박수를 보낼 뿐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