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발렌시아 감독 알베르트 셀라데스 경질 , 보로 곤살레스 코치가 감독 대행 수행
ⓒ 게티이미지
발렌시아의 감독인 알베르트 셀라데스 , 그는 최근 선수들과 분위기가 좋지 않게 흘러가며 경기 결과도 매우 실망스러운 성적을 보여주고 있었다.
셀라데스 감독의 경질설이 어느정도 예상된 가운데 오늘 발렌시아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알베르트 셀라데스의 경질 소식을 발표했다.
아직 리그 경기가 남아있는 상황이며 차기 감독은 발렌시아 코치인 보로 곤살레스가 임시 대행으로 감독직을 수행한다고 전해지고 있었다.
발렌시아는 셀라데스 감독에게 “챔피언스리그 16강 진출에 매우 고맙다 , 헌신을 고맙게 생각하며 미래에 성공을 기원하다” 라고 말하였다.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 , 알베르트 셀라데스 , 이번 시즌 총 2번의 감독 경질을 한 발렌시아는 아직까지 적당한 감독을 찾아내지 못하고 있었다.
차기 감독은 이번 시즌이 아닌 다음 시즌이 되서야 볼 수 있다고 예상되었으며 현재 발렌시아는 리그 8위를 기록하고 있었다.
한국 팬들에게도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은 많은 기대를 받은 감독 중 한 명이었다 , 전 감독인 마르셀리노 가르시아 토랄은 이강인을 기용하지 않았으며 이후 지휘봉을 잡게 된 셀라데스 감독은 유망주 사용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었다.
하지만 실상 이강인의 입지는 이전과 달라지지 않았으며 이강인이 셀라데스의 지휘 아래에 활동한 시간은 564분이 전부였다.
감독의 수난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발렌시아 ,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않는 이상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는 물건너가는 상황에 보로 곤살레스 감독 대행은 이러한 어려움을 어떻게 헤쳐나갈지 매우 주목이 가는 상태였다.
차기 감독에게도 많은 관심이 가고 있는 발렌시아 , 다음 시즌 새로운 감독과 이강인의 기용을 기대해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