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유벤투스 , 피오렌티나 페데리코 키에사 2년 임대 영입
ⓒ 유벤투스 홈페이지
이전부터 피오렌티나의 윙어 페데리코 키에사 영입에 관심을 가졌던 유벤투스 , 호날두가 유벤투스로 합류한 후에도 직접 그의 영입을 언급하기도 하였지만 피오렌티나 측은 그의 이적을 반대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과거 피오렌티나 에이스였던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까지 이적시키며 키에사까지 유벤투스로 보내는 것을 꺼려한 피오렌티나는 결국 키에사의 커리어에 손을 들어주었다.
유벤투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키에사가 유벤투스에 합류한다 , 계약기간은 2년이다”라고 발표했다.
여기서 의문이 들었던 것은 그의 계약기간이었다 , 22세의 선수와 계약하는데 2년??? , 이러한 계약을 맺은 것은 매우 복잡한 이유가 있었다.
우선 키에사의 유벤투스 합류는 완전 이적이 아닌 임대 이적이었다 , 2년 임대 계약을 체결한 유벤투스는 2년 간 함께하게 되었다.
또 키에사가 유벤투스에서 뛰는 경기 시간도 특정 조건도 포함되어 있었다 , 키에사가 유벤투스에서 30분 이상 뛴 경기 수가 전체 경기의 60% 이상 되야하였으며 유벤투스가 4위 안에 진입해야한다는 옵션이 포함되며 키에사의 모습은 꾸준히 볼 수 있었다.
유벤투스는 이번 시즌 키에사의 임대료 27억을 지불하고 다음 시즌에서는 109억 , 그리고 완전 영입 옵션을 발동할 경우 670억 가량을 지불하는 계약이었다.
여러 조건이 들어가 매우 복잡한 계약이었지만 키에사가 경기에 꾸준히 출전하고 항상 리그 1위를 달리고 있는 유벤투스에게 어려운 조건은 아니었다.
베르나르데스키에 이어 키에사까지 얻게 된 유벤투스 , 최근 더글라스 코스타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임대 이적한 상황에서 키에사의 영입은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되었다.
또 안드레아 피를로 감독이 원하는 선수였기에 더더욱 기대가 되었으며 그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지켜봐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