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이적시장이 끝난 이후 코파 델 레이를 제외한 경기에서 패배가 없는 바르셀로나 , 그만큼 분위기가 좋은 가운데 이들은 더 높은 순위로 이번 시즌을 마감하기 위해 준비를 해야했다.
그렇게 만난 상대는 아틀레틱 빌바오 , 바르셀로나는 이 날 자신들의 공격력의 수준을 느낄 수 있는 경기였으며 이 경기에서 4-0 승리를 챙기는 바르셀로나였다.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은 4-3-3으로 알바가 지난 경기에서 레드 카드를 받아 데스트가 대신 왼쪽을 책임지게 되었다.
GK – 마르크 안드레 테어 슈테겐
DF – 다니 아우베스 , 로날드 아라우호 , 제라르 피케 , 세르지뇨 데스트
MF – 파블로 가비 , 세르히오 부스케츠 , 페드리
FW – 아다마 트라오레 ,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 페란 토레스
아틀레틱 빌바오의 포메이션은 4-4-2로 선발 라인업은 아래와 같았다.
GK – 우나이 시몬
DF – 이니고 레케 , 다니엘 비비안 , 예라이 알바레즈 , 미켈 발렌시아가
MF – 오이에르 사라가 , 미켈 베스가 , 우나이 벤세도르 , 니코 세라노
FW – 아시에르 비얄리브레 , 라울 가르시아

경기가 시작되고 6분 다니 아우베스의 크로스 , 이어 페란 토레스가 헤딩 패스를 시도하지만 아무도 받지 못했고 18분 왼쪽에서 토레스의 중앙 패스 , 이어 가비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골대를 넘어간다.
32분 아다마 트라오레의 질주 후 패스 , 이어 오바메양의 패스를 받은 토레스가 슈팅을 시도하지만 시몬이 선방해내고 36분 바르셀로나의 코너킥 크로스 , 이어 피케의 헤딩을 시몬이 튕겨내고 흘러나온 공을 오바메양이 득점으로 이어낸다.
이렇게 전반전이 종료되었으며 후반전이 시작되고 63분 페란 토레스가 공을 빼앗아 단독 찬스를 잡지만 우나이 시몬에게 막히고 72분 왼쪽에서 뎀벨레가 상단을 노린 슈팅을 시도하며 득점에 성공한다.
90분 오른쪽에서 뎀벨레의 크로스 , 이어 루크 더 용이 헤딩으로 득점에 성공하며 쐐기골에 성공한 가운데 93분 오른쪽에서 뎀벨레의 크로스 , 이어 데파이가 순간 침투해 득점에 성공하며 공격수들의 골잔치를 볼 수 있는 경기였다.
데파이는 부상에서 복귀한 경기에서 복귀골을 신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경기는 4-0 완벽한 승리로 끝나게 된다.
-골잔치 보여준 바르셀로나 공격수-
이 경기에서 바르셀로나는 아틀레틱 빌바오 상대로 4-0 대승을 거두었고 무엇보다 주목해야 할 것은 공격수들이 한 골씩 나눠가진 득점에 성공했다는 것이다.
흘러나온 세컨볼을 득점으로 이어낸 골냄새 잘 맡은 오바메양 , 시간이 가면 갈수록 폼이 좋아지고 있는 계약 만료자 우스만 뎀벨레 , 그리고 헤딩 머신 루크 더 용 , 바르셀로나 9번 데파이까지 복귀해 복귀골까지 신고하게 되었다.
이 날 아다마 트라오레는 득점에 성공하지 못했지만 위협적인 드리블을 몇 차례 보여주었지만 여기에 웃지 못하는 1인이 존재하고 있었다.
그 선수는 페란 토레스 , 페란 토레스는 팀 내 최하 평점을 받았으며 단독 찬스부터 몇 차례 슈팅 모두 우나이 시몬에게 막히고 말았다.
바르셀로나로 합류 한 뒤부터 여전히 득점에 확실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 페란 토레스는 아직까지도 득점을 하는 데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계속해서 득점에 성공하지 못한다면 그는 과거 첼시의 모라타와 같은 선수가 될 수도 있었다.
이전 차비 감독은 토레스의 연이은 득점 실패에 “시간과 자신감의 문제”라고 말하며 토레스에게 좀 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지만 루크 더 용 , 멤피스 데파이 , 우스만 뎀벨레가 득점에 성공한 마당에 토레스의 입지는 자연스레 좁아질 수 밖에 없었다.
-경기 통계-
바르셀로나는 17번의 슈팅 중 7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고 아틀레틱 빌바오는 6번의 슈팅 중 3번의 유효 슈팅을 기록하였다.
바르셀로나는 점유율부터 패스까지 모두 우위를 점했으며 4골을 실점한 우나이 시몬은 평점 4.6점을 기록하였고 이 경기 MVP는 교체 투입된 우스만 뎀벨레가 차지했으며 뎀벨레는 1골 1도움을 기록하게 되었다.
토레스를 제외한 바르셀로나 선수들은 모두 7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하였으며 반면 빌바오 선수들은 7점 미만의 평점을 기록해 대패를 기록할 수 밖에 없었다.
4위권 싸움에 제대로 불붙은 바르셀로나 , 3위인 레알 베티스 , 5위인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치열한 경쟁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1경기 덜 치룬 바르셀로나가 어느 정도 순위로 이번 시즌을 마감할 지 주목이 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