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바르셀로나 감독 발베르데 , 발렌시아 차기 감독 유력
ⓒ AFPBBNEWS
최근 알베르트 셀라데스 감독을 경질한 발렌시아 , 결국 코치인 보로 곤살레스가 감독 대행을 맡아 이번 시즌을 마무리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었다.
하지만 셀라데스 경질 후 가진 아틀레틱 빌바오전에서 발렌시아는 패배하였고 제대로 된 감독이 필요하다는 것을 몸소 느끼고 있었다,
이러한 와중 차기 발렌시아 감독 후보로 여러 사람들이 거론되었는데 가장 유력한 감독으로 전 바르셀로나 감독이었떤 에르네스토 발베르데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었다.
영국 , 프랑스 , 스페인 매체들은 발베르데 감독이 발렌시아에 어울릴만한 감독이라고 말하고 있었으며 그가 발렌시아 인근에 집을 알아보고 있다고 전해지며 그의 발렌시아 부임설이 현실화 될 수 있었다.
이번 시즌 초반에 바르셀로나에서 경질 된 에스네스토 발베르데 , 그가 바르셀로나에서 경험한 우승은 발렌시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지만 그는 이미 한 차례 발렌시아에서 경질을 당한 적이 있는 감독이었다.
발베르데 감독은 12-13시즌 발렌시아의 감독으로 활동했지만 챔피언스리그 진출 실패로 자진 사임하였고 발렌시아 구단 측은 구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생각하고 있었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바르셀로나 감독 시절 많은 팬들에게 비난을 받은 그였지만 왠지 발렌시아의 감독이 되면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으며 무엇보다 셀라데스보다 더 좋은 지도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또 12-13시즌 발렌시아에서 리그 5위를 기록한 그라면 나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였지만 그가 부임해도 이강인의 입지는 큰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었다.
반대로 그의 부임을 그리 좋게 생각하지 않은 팬들도 있었지만 현재 발렌시아에게는 새로운 감독이 절실했다.
발베르데가 발렌시아로 부임한다면 다음 시즌 지휘봉을 잡게 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그가 발렌시아와 계약을 체결할 지 지켜봐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