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아스날의 미래 부카요 사카 , 장기 계약 체결







[오피셜] 아스날의 미래 부카요 사카 , 장기 계약 체결



부카요 사카


ⓒ  로이터

아스날의 유망주이자 미래라고 불리고 있는 부카요 사카 , 왼쪽 윙어부터 왼쪽 풀백까지 소화가능한 다재다능을 보여주는 그는 애초 내년 여름에 계약이 만료될 예정이었다.

아스날은 이런 사카의 재계약을 준비하고 있었으며 그와 오랫동안 함께하기 위해 장기 계약을 우선 시 하고 있었다.

결국 아스날 SNS를 통해 부카요 사카와 장계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이 발표되었으며 아스날 팬들은 부카요 사카의 재계약 소식에 상당히 기뻐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현재 18세라는 나이에도 불구하고 선발 출전을 하며 자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부카요 사카 , 계약 내용에 대해 밝혀지지 않았지만 많은 팬드릉ㄴ 부카요 사카가 차기 아스날이 에이스가 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었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사카의 재계약 소식에 “아스날의 모든 가치를 보여주는 선수이다 , 그는 자랑스러운 존재이다” 라고 말하며 사카의 극찬과 함께 재계약을 상당히 기뻐하고 있었다.







이어 “사카는 많이 발전했으며 자신의 역할을 너무 잘 알고 있다 , 감독으로써 사카와 함께해 너무 기쁘며 이제부터 사카에게 더 많은 것을 요구할 예정이다” 라고 말하며 사카가 앞으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믿고있었다.

맨유의 전설적인 수비수 리오 퍼디낸드는 “아르테타 감독이 사카를 중심으로 팀을 구성해야한다” 라고 말하며 사카의 인성 , 태도를 극찬하였다.

이 소식을 접한 축구 팬들은 부카요 사카가 아스날의 전설이 되길 원하고 있었으며 아스날 측면의 희망이라고 이야기하고 있었다.

또 조 윌록 ,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의 미래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었으며 아스날의 미래는 나쁘지 않다고 말하고 있었다.

사카의 장기 계약으로 한시름 놓은 아스날 팬들 , 앞으로 부카요 사카의 플레이는 이전보다 더욱 더 집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주장인 피에르-에메릭 오바메양의 재계약도 기대를 해봐야 할 것이다.